데이터를 불러오는 중입니다...
폴폴뉴스
2026.05.07
의대 증원 2년, '지역의사제'와 '전문의 중심 병원'으로 바뀌는 의료 현장
2027학년도부터 의대 정원 증원분은 '지역의사전형'으로 선발하며 졸업 후 해당 지역에서 10년간 의무 복무를 하게 됩니다.
사건에 대해 궁금한 점을 클릭해보세요!
지역의사제로 뽑힌 학생들은 나중에 서울에서 일할 수 없나요?
대학병원에 가면 예전처럼 전공의 선생님들을 만나기 어려워지나요?
지방 병원에서 근무하는 의사들에게는 어떤 혜택이 주어지나요?
의료 체계가 개편되면 동네 병원 이용은 어떻게 달라지나요?
이 사건과 연관된 정치인은 누가 있나요?
관련 기사